심심하고 싶어 떠난 여행 - 발리

여유를 되찾기 위한 여행, 항공 티켓을 끊다.

눈 부시도록 빛나는 2024. 1. 8. 22:49

2023-11-24

프로젝트 일정 미팅 후, 나는 곧바로 항공편을 알아보았다.

안식 휴가를 어떻게 하면 알차게 쓸 수 있을지 고민한 끝네 나온 최상의 조합.

휴가 3.5+ 안식 휴가 17일을 쓰면 설 연휴와 삼일절까지 합쳐서 딱 한 달을 쉴 수 있다!

와.....

떠날 수 있다.

한달 동안!

 

발리 예찬을 했던 직장 동료는

아이와 함께 가는 여행, 예측할 수 없는 사건 발생 시 대응 속도, 비행 시간 등을 이유로

대한항공 공식 홈에서 직항으로 티켓을 끊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였다.

직항은 경유 티켓에 비해 거의 두 배 가까지 비싸지만, 나 역시 아이를 데리고 경유하는 것은 무리라 판단했다.

엄마와 단둘이 또 다른 공항에서 transfer 하는 동안 아이를 불안하게 느끼고 싶게하지 않았다.

(늘 공항에서 비행기 못 탈까봐 걱정이 많은 아이인지라)

 

대한항공 직항 항공편을 알아보다 이 프로모션을 발견하게 되었다.

https://www.garuda-indonesia.com/kr/ko/special-offers/sales-promotion/GATF-SEOUL

 

 

가루다항공

처음 들어본 항공사지만 대한항공과 같이 인도네시아의 대표 항공사라라 하니 한 번 타보자 싶었다.

70만원 정도가 싼걸 보니 눈이 안 돌아갈 수가..

대표사진 삭제

공식홈에서 예약 시도...했으나 실패한 가격

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 입력하고 결제 직전까지 갔지만.. Mandiri 카드가 없어서 결제 실패.

이 카드는 인도네시아 신용카드라 발급 받기 어렵고 발급받은 시점으로 한 달 정도 소요된다 한다.

 

알아보니 공식홈에서는 Mandiri로 예약할 수 있고,

인터파크나 트리플에서 다른 제휴 카드(삼성,국민,신한,하나 등)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했다.

 

 

[주의]

해서 인터파크에서 알아봤는데

대한항공 직항 200만원대. 심지어 가루다항공도 200만원대였다.

오히려 대한항공 공홈에서 180만원대까지도 나오는데 말이다.

 

그러다가 스카이스캐너 통해 다시 검색하니, 내가 원했던 시간대가 싼 가격에 나왔다.

 

해서 나는 트리플 앱에서 최종적으로 구매하게 되었다.

처음 내가 알아본 가격은 성인 1 + 아이 1 200만원 전후의 가격이었는데,

결론적으로 내가 구매한 가격은 1,340,500원이다.

티켓값 아낀 돈으로 우리 아들 맛있는 거 사줘야지!

 

 

 

 

:

갑자기 설렌다.

아이와 단둘이 떠나는 여행.

발리에서의 한달.

나를 마주하는 시간.

'아, 심심해'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.

 

 

 
이미지 출처: https://kr.hotels.com/go/indonesia/best-bali-things-to-do